강남구, 수서평생학습센터 개관! 평생학습 핫플레이스 기대만발~

0
19

꿈이 모이는 도시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수서평생학습센터(강남구 밤고개로 165, 이하 센터)를 이달 10일 개관한다.

센터는 강남구 자곡동 335번지에 LH수서1단지를 지으면서 기부채납된 부지에 세워졌다. LH수서1단지 106동 1층에 규모 228.65(69)라운지사무실일반 강의실음악 강의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원평생학습센터개포평생학습센터에 이은 강남구에서 직영하는 3번째 평생학습시설로다른 센터와 차별화를 두기 위해 방음시설을 갖춘 음악실에서 특별강좌를 선보인다피아노칼림바통기타우쿨렐레 등 다양한 악기 강좌와 코드반주법성악 등 강남구만의 특화된 문화예술 특화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센터는 개관을 기념해 8월 한 달간 오픈특강을 준비했다성인을 대상으로 ▲캘리 손글씨 투명부채 만들기 ▲나만의 벨소리 만들기 ▲라벤더 포푸리 차량용 방향제 만들기 등 미니특강과 여름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를 위해 ▲순자·논어 등 한학공부와 비석치기국악기수제과일청 등 민속놀이를 할 수 있는 자곡서당을 운영한다.

개관식은 10일 오전 11시에 열리며당일 개관 기념 특강으로 ▲성인 90여명이 참석하는 미니꽃다발 만들기와 ▲초등학교 1~3학년 30명이 함께하는 자곡서당(사자소학투호수제오란다강정 체험)이 열린다이들 강좌는 수강 신청 30분만에 총 8타임의 모든 강좌가 조기 마감돼 많은 학습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다른 두 센터의 마중강좌(개장 전 체험강좌), 집중기획 강좌를 운영할 계획이다또 수서·세곡·일원 권역 지역주민들의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AI 비서 챗GPT로 일상을 바꾸자 ▲보이차 이야기 ▲펜드로잉 등 인문교양·직업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새로 개관한 센터를 통해 평생 교육을 강화하고특히 아동·청소년 예절 교육학부모 교육가정교육 등 다양한 인성 함양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한다며 아울러 다른 기관과 적극 협력해 좋은 프로그램을 발굴하는 등 구민들에게 폭넓은 학습 기회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출처 : 강남구청 교육지원과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