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과 함께 만드는 청렴강남, 구민감사관과 청렴 정책 방향 논의

0
19

구민과 함께 만드는 청렴강남구민감사관과 청렴 정책 방향 논의

– 조성명 구청장, 15일 민·관 협력 반부패 청렴 정책 회의 개최 

꿈이 모이는 도시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지난 5월 15일 구청에서 ·관 협력 반부패 청렴정책 회의를 열고구민과 함께하는 청렴 행정 실현을 위한 협력 기반을 다졌다.

이번 회의는 청렴하고 투명한 행정 실현을 위해 민·관이 함께 청렴 정책의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구민감사관들이 참석해 현장의 목소리를 전하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참석자들은 강남구가 2년 연속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받은 점에 공감하며구의 청렴 정책 운영 전반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전했다.

강남구 구민감사관은 건축토목전기 등 전문 분야 7명과 일반 분야 13명으로 구성돼 있으며해빙기와 수해 대비 시설물 점검주민 불편사항 처리 실태 확인 등 다양한 현장 활동을 통해 구 행정의 감시자이자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5년 청렴 정책 추진 전략과 과제를 공유하고특히 계약보조금세무인허가 등 부패 취약 분야에 대한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구는 구민감사관들의 의견을 청렴 시책에 적극 반영하고부패 취약 분야에 대한 선제적 대응체계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이번 회의를 시작으로 구는 연중 다양한 민·관 협력 프로그램과 청렴 실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올해는 강남구 개청 50주년을 맞는 뜻깊은 해라며 앞으로의 50년을 준비하는 길목에서 구민과 함께하는 청렴은 지속 가능한 도시의 기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이어 청렴 강남의 리더십을 구민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출처 : 강남구 감사담당관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