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증·투자·홍보 ‘3박자 지원’… 강남구, 미래산업 이끌 스타트업 찾는다

0
3

실증·투자·홍보 ‘3박자 지원… 강남구미래산업 이끌 스타트업 찾는다

– 인공지능로봇 등 신사업 분야 기업 대상 실증 기회투자·기술 상담 지원…8월 31일까지 접수 

– 8월 26일 기업·구민 대상 세미나 개최미래산업 최신 흐름과 기업의 성공사례 공유 

꿈이 모이는 도시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미래산업 기반 기업 활성화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오는 8월 31일까지 인공지능로봇 등 미래 산업을 이끌 유망 스타트업을 모집 하며실증 및 홍보 기회전문가 상담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인공지능로봇항공우주·드론사물인터넷정보통신 융합빅데이터가상·증강현실, 3차원(3D) 프린팅 등의 분야로강남구 내 창업 7년 이내의 기업(신산업은 10년 이내)이다.

최종 선정된 10개 안팎의 기업은 사전 개념 검증(Pre-PoC) 기회홍보, 1:1 전문가 상담대기업과의 교류투자 유치 전략 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을 받는다우수 기업으로 선정되면 개념 검증(Proof of Concept, PoC)을 위한 비용 300만 원도 지원된다이러한 지원 사업을 통해 기술력은 있으나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초기 기업이 사업성을 검증받고전문가 및 투자자와의 만남을 통해 성장 발판을 마련하길 기대하고 있다.

신청은 8월 31일 오후 6시까지 모집공고 홈페이지(https://scceioi.kr/2025/future)를 통해 가능하다자세한 사항은 강남구청(02-3423-7915) 또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도약팀(02-798-9317)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모집 기간 중인 오는 8월 26일에는 미래 산업 전반을 조망할 수 있는 공개 세미나를 개최한다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코엑스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열리는 이 행사에는 구민과 기업 관계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세미나는 대기업스타트업투자자 등 다양한 시각에서 미래산업의 현황과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다. LS일렉트릭 정성훈 매니저가 최근 기술 동향과 협업 사례를 소개하고드림에이스 오서윤 매니저가 미래산업 분야의 성공사례를 발표한다이어 스파크랩 홍성진 전무는 투자자 관점에서 본 스타트업의 성장 전략을 설명한다질의응답 시간에는 참가자들과 직접 소통할 예정이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급변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미래산업 기업의 성장은 도시 경쟁력과 직결된다며 이번 지원 사업이 유망 스타트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고 혁신적인 성장을 이루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출처 : 강남구 디지털도시과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